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이제 한낮에는 한여름처럼 무더위가 찾아오는 5월말입니다. 많은 분들이 여름하면 대표적으로 떠올리는 과일이 있는데요. 바로 수박입니다. 이런 수박은 매년 골라도 덜 익은 수박을 고르게 되는데요. 사실 수박의 겉모습만 보도고 꿀수박인지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.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오늘은 겉면만 보고 설탕수박 인지 아닌지 10초만에 고를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👉 “이렇게 안먹을꺼면 차라리 드시지 마세요” 유명 내과 의사도 매일 챙겨 먹는다는 나이대별, 시간대별 다른 영양제 궁합 |
👉 “힘들게 박박 문지르지 마세요” 청소업자가 알려주는 청소기 필요없이 창틀 청소 가장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 |
👉 “다이어트가 너무 쉽고 간단합니다” 해독 전문가가 알려주는 끓이지 않고 1분만에 완성하는 다시마레몬 물 레시피 |
바닥이 노란색이다
✅ 수박의 바닥이 하얀색에 가까운 밝은색이 있고 반면에 노란색이 있는 수박이 있습니다. ✅ 이 두 가지 유형의 수박중에 바닥이 노란색의 수박이 잘 익은 수박이기 때문에 이런 수박을 선택해야 합니다.
통통 소리가 경쾌하다
✅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수박을 고를때 두드려보고 고르는 경향이 있습니다. ✅ 이때 잘 익은 수박인지 구별하는 방법은 바로 통통 경쾌한 소리가 나면 잘 익은 수박입니다. ✅ 반면 잘 익지 않은 수박은 텁텁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수박을 두드려 보고 잘 익었는지 구별할 수 있습니다.
껍질의 광택이 난다
✅ 수박은 일부러 광택을 내지 않습니다. 잘 안익은 수박은 광택이 많이 납니다. ✅ 반면 잘 익은 수박은 광택이 나지 않습니다. ✅ 따라서 잘 익은 수박을 고르시려면 수박 껍질에서 광택이 덜 나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.
검은 반점이 많다
✅ 수박에 위와 같은 사진처럼 검은 반점이 나있는 것들이 있는데 이게 오히려 더 잘 익은 수박이라고 합니다. ✅ 검거나 갈색 반점이 보기에는 좋지 않지만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. ✅ 그 이유는 수박 꽃에 많은 꿀벌이 수분했기 때문에 이러한 무늬가 남는다고 합니다. ✅ 꼭 수박의 겉면이 깨끗하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니 참고하세요.
작고 둥근 수박이 좋다
✅ 수박에도 암컷 수박이 있고 수컷 수박이 있습니다. ✅ 위의 사진처럼 길쭉한 모양이 수컷 수박이고 작고 동그란 수박이 암컷 수박입니다. ✅ 이 둘중에서 더 맛있는 설탕 수박은 작고 둥근 수박입니다.
꼭지가 노란색이어야 한다
✅ 수박의 꼭지만 봐도 수박의 당도를 알 수 있습니다. ✅ 꼭지가 싱싱하면 덜 익은 수박이고 꼭지가 시들어서 말라 비틀어져 있는 것이 더 당도가 높은 수박입니다. ✅ 이런 이유는 꼭지가 싱싱한 수박은 덜 익은 상태에서 수확을 한 것이라 이 상태는 아직 당도가 높지 않습니다. ✅ 꼭지가 마른 수박은 이미 잘 익은 상태에서 수확을 했기 때문에 우리가 마트에서 수박을 고를때는 반드시 꼭지가 마른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.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이렇게 외관상으로만 보고도 설탕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. 다가오는 여름에 돈주고 사는 비싼 수박 실패없이 고르셔서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