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내가 아끼는 옷을 더 오래 입을 수 있도록 각종 색바랜 죽어가는 옷들을 손쉽게 복구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👉 “피부과 의사쌤들은 이렇게 세수합니다” 피부과 선생님이 알려주신 피부좋아지는 클렌징 세안법 (feat. 세수루틴) |
👉 “48시간 잔향이 남아있는 비누향입니다” 세탁기에 넣어주기만 하면 고급스런 아기 비누향이 난다는 섬유유연제 8가지 |
👉 “돈쓰지말고 하루 5분만 해보세요” 눈의 피로를 풀고 눈의 노화를 늦추는 보약과도 같은 최고의 시력 교정 운동 |
물이 빠진 검은 옷
(준비물 : 맥주, 섬유유연제)
검은 색 옷이 색이 빠지면 정말 후즐근해 보입니다. 다시 새로 살까 고민하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.
✅ 먹다 남은 맥주를 옷이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. ✅ 20~30분 정도 담궈둡니다. ✅ 깨끗한 물에 헹구어 세탁을 합니다. ✅ 맥주의 냄새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세탁을 할때 섬유 유연제를 조금 섞어 넣어줍니다.
누렇게 바랜 흰색 티셔츠
(준비물 : 베이킹소다, 과탄산소다, 중성세제)
가장 흔한 경우가 바로 흰색 티셔츠가 누렇게 변한 경우입니다. 이런 경우도 심폐소생이 가능합니다.
✅ 60도 이상의 뜨거우 물에 베이킹소다 반컵과 과탄산소다 반컵 그리고 중성세제를 반컵 풀어줍니다. ✅ 여기에 옷을 넣고 10분 정도 주물러 줍니다. ✅ 30분정도 방치한 후에 물로 헹구고 세탁기로 세탁해 줍니다.
누렇게 변한 양말
(준비물 : 레몬껍질)
누렇게 변한 양말도 계속 신을지 고민하는 것중에 한 가지입니다.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깔끔하게 원래의 색상대로 돌아옵니다.
✅ 흰양말 3~4켤레 당 레몬껍질 반개를 준비합니다. ✅ 냄비에 흰양말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습니다. ✅ 냄비에 레몬껍질만 넣고 20분간 중약불에서 삶아줍니다. ✅ 한김 식힌 후에 깨끗한 물로 세탁하고 건조해 줍니다.
색이 바랜 모자
(준비물 : 베이비오일, 에탄올, 드라이기)
이전에 한 번 색이 바랜 모자 되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요. 색만 변색된 거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.
✅ 분무기에 베이비오일 약간과 에탄올을 듬뿍 넣어서 섞어줍니다. ✅ 밑에 신문지를 한 장 깔고 분무기로 모자에 뿌려줍니다. ✅ 중간 정도의 세기인 드라이기로 모자를 잘 말려줍니다.
햇빛에 바랜 옷
(준비물 : 과탄산소다, 중성세제, 구연산유연제)
햇빛에 바랜 옷은 거의 못 입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.
✅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 반컵과 과탄산소다 반컵을 넣고 섞어줍니다. ✅ 햇빛에 바랜 옷을 넣고 10분간 주물러 준 후에 20분간 방치합니다. ✅ 세탁기에서 세탁을 한 후에 헹굼단계에서 구연산유연제를 넣어 헹궈줍니다.
겨드랑이 부분만 땀으로 노랗게 바랜 티셔츠
(준비물 : 샴푸)
아무래도 땀이 겨드랑이 부분에서 많이 나는 분들은 흰 티셔츠는 항상 누렇게 변해서 못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. 원리는 머리카락과 같은 겨드랑이 털에서 나온 이물질(땀)이기 때문에 샴푸로 노랗게 변색된 부분의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이런 경우도 간단하게 심폐소생할 수 있습니다.
✅ 미지근한 물에 옷을 담궈줍니다. ✅ 샴푸를 겨드랑이 부분에 묻힌 다음 손으로 비벼 빨아 줍니다. ✅ 세탁기에 넣고 다른 옷들과 함께 세탁해 줍니다.
색이 바래기전에 대비하는 방법
(준비물 : 소금 또는 식초)
✅ 물양의 1/10 정도의 식초나 소금을 풀어준 다음 옷을 30분 가량 담궈줍니다. (단, 굵은 소금은 안됨) ✅ 세탁기에서 원래대로 돌려줍니다.
미리 색이 바래기 전에 예방하는 방법인데 굵은 소금은 안되고 식용소금과 같이 고운 입자의 소금이 효과에 탁월합니다. 이렇게 해서 세탁을 하게 되면 옷의 색상이 바래는 것을 조금 더 늦춰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아끼는 옷이 있고 오래 입고 싶은 옷이 있다면 이 방법을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.
👉 “집에서 이것만 해도 좋아집니다” 부부한의사가 알려주는 하루 10분 초간단 손가락 퇴행성관절염 운동법 |
👉 “먹기만해도 근육이 탱탱해집니다” 이것 한 잔이면 운동하지 않아도 근육부자 소리 듣는다는 시금치 먹는 방법 |
👉 “절대 버리면 안됩니다” 다 쓴 치약 버리지 말고 냄비에 넣어, 더러운 집안 곳곳 청소하는 대박 꿀팁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