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우리 식탁에 고추는 자주 등장하는 반찬중에 하나입니다. 매콤한 맛을 위해서 고추를 사용하기도 하고 아삭한 식감을 위해서 고추를 사용하여 요리하기도 하는데요. 고추보다 더 영양가가 높은 것이 바로 고춧잎이라고 합니다. 고춧잎의 비타민 함량은 무려 풋고추의 70배나 된다고 하니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영양 덩어리입니다.
🔔 당일배송 BEST템! 🔔
오늘은 비타민 덩어리인 고춧잎을 이용한 고춧잎 무침 레시피를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👉 “피부과 의사쌤들은 이렇게 세수합니다” 피부과 선생님이 알려주신 피부좋아지는 클렌징 세안법 (feat. 세수루틴) |
👉 “48시간 잔향이 남아있는 비누향입니다” 세탁기에 넣어주기만 하면 고급스런 아기 비누향이 난다는 섬유유연제 8가지 |
👉 “돈쓰지말고 하루 5분만 해보세요” 눈의 피로를 풀고 눈의 노화를 늦추는 보약과도 같은 최고의 시력 교정 운동 |
고춧잎무침 레시피
✅ 마트에서 파는 고춧잎 한 봉지를 준비합니다. ✅ 원래 고춧잎은 가을끝고추철 때 더 맛이 나지만 지금 여름에는 고춧잎이 부드러워서 좋다고 합니다.
✅ 연한 줄기는 놔두고 굵은 줄기만 똑똑 끊어서 다듬어 줍니다.
✅ 끓는 물에 소금을 한 줌 넣고 고춧잎을 넣고 1분간 삶아줍니다.
✅ 찬물에 3번 정도 헹궈줍니다.
✅ 2가지 버전으로 무쳐볼 예정입니다. - 멸치액젓 - 멸치진젓 (진한액젓)
✅ 고춧잎은 물기를 적당히 짠 후에 듬성듬성 먹기좋게 썰어줍니다. ✅ 너무 자잘하게 썰면 안되니 듬성듬성 썰어줍니다. ✅ 물기도 너무 많이 짜면 고춧잎을 무쳤을 때 촉촉하지 않고 뻣뻣하게 되므로 물기가 어느정도 있을 정도로 적당히 짜줍니다.
✅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.
✅ 한쪽은 진젓(진한액젓) 1스푼 반~2스푼을 넣어주고 다른 한쪽은 일반 액젓을 1스푼 반~2스푼 넣어줍니다. ✅ 둘 다 똑같이 간마늘 반스푼을 넣어줍니다. ✅ 둘 다 똑같이홍고추와 청양고추 섞어서 한 숟갈씩 넣어줍니다. ✅ 둘 다 똑같이설탕 반스푼을 넣어줍니다. ✅ 고춧가루를 진젓이 들어간 곳에만 1스푼 넣어줍니다. ✅ 둘 다 똑같이참기름 1스푼을 넣어줍니다. ✅ 둘 다 똑같이깨를 1스푼 넣어줍니다.
✅ 너무 쎄게 무치면 안되고 탈탈 털어가는 형식으로 무쳐줍니다.
✅ 보리밥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고춧잎은 취향에 맞게 계란후라이에 고추장을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.
이렇게 고춧잎을 이용해서 두 가지 버전으로 무침을 해봤습니다. 마트에서 파는 여름 고춧잎은 굉장히 여리고 부드러워서 고춧가루를 넣지 않은 버전으로 무쳐서 먹으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꼭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.